알고리즘 다이나믹프로그래밍 동전 문제 1

다이나믹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좋은 기본적인 문제가 동전 문제이다.

지난번 포스팅에는 목표 금액을 만들기 위한 최소의 동전의 개수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목표 금액을 만들 수 있는 모든 경우의 수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.

다이나믹프로그래밍은 다이나믹테이블을 만들면 쉽게 점화식을 유도해낼 수가 있다.
이번 문제의 다이나믹테이블은 다음과 같다.


0
1
2
3
4
5
6
7
8
9
10
<- 목표 금액
1
1
1
1
1
1
1
1
1
1
1
1
<- 1원으로 목표 금액을 만들 수 있는 경우의 수
1,2
1
1
2
2
3
3
4
4
5
5
6
<- 1원, 2원으로 목표 금액을 만들 수 있는 경우의 수
1,2,5
1
1
2
2
3
4
5
6
7
8
10
<- 1원, 2원, 5원으로 목표 금액을 만들 수 있는 경우의 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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